본문 바로가기
통통정보

몸살 원인과 증상 빨리낫는법

환절기가 찾아오는 계절이되거나, 과로나 과도한 스트레스,야근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 만성피로는 우리 몸에서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주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이 몸살 즉 감기몸살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특히 대한민국처럼 업무량이 많은 나라에서는 더더욱 심하고 말이죠.

이럴때는 쉬는날에는 충분한 쉼과 수면을 취하게 되면 그 증상들을 완화할 수가 있습니다.평소에 비타민 C나 꾸준한 체력관리도 중요하겠죠?

 

몸살을 의심해 보아야 할 증상들

1.고열 증상을 들 수가 잇는데 체온이 정상 범위 이상으로 상승하게되는 증상을 고열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는데 이때는 감기.몸살인 경우도 있겠으나 독감 증상일 수 있으니 병원을 찾아가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2.두통 증상으로 평소와 다르게 머리가 쑤시는 듯한 잔두통과 함께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듯한 오한이나 근육통이 동반된다면 감기몸살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근육통 증상은 말그대로 근육에 동반된 통증으로,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있지만,대부분은 과도하게 근육을 사용하여서 생기게 됩니다.

 

근육통과 함께 몸이 으슬으슬해지는 오한과 두통이 함께 나타난다면 감기몸살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답니다.

4.콧물이 나오는 증상으로 만약에 콧물이 고열이나 오한과 같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감기 몸살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5.전신쇠약 증상으로 뼈마디가 쑤시는 것처럼 온몸이 아프면서 살짝만 건드리거나 스쳐도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통과 더불어서 온몸에 힘이 없고 기력이 없으며 전신쇠약 증상이 동반된다면 감기몸살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6.식욕부진 증상으로 음식을 섭취하고자하는 욕구가 떨어진다거나 없어진 상태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감기몸살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7.기침 증상으로 원인은 가스나 세균 등 몸에 해로운 물질이나 흡입이 된 다양한 이물질과 기도에 분비물이 기도 밖으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기침이 발생하는데,

이것이 만약 고열,몸이 떨리는 오한,근육통과 함께 기침이 잦아진다고한다면 감기몸살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8.오한 증상이 발병하는 원인은 과도한 운동이나 장기 여행으로 인해서 피로가 누적되면서 거기에다가 수면시간이 줄어들게 되어서 심신이 힘든 상황에서 오한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몸살 빨리낫는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우리 몸은 하루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게 될 경우에 면역력 강화가 될 뿐아니라,자는 동안 발생되는 호르몬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줍니다.

특히나 밤 11시터 새벽까지 분비가 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은 면역력 체계를 강화합니다

2.충분한 수분섭취를 들 수 있는데,하루에 여자는 1리터,남자는 1.5리터의 충분한 물을 섭취해준다면 우리 몸에 잔재해 있을 노폐물이 배출이 되고,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시켜서 감기예방과 바이러스가 체외로 배출되는것을 돕습니다.

3.감기몸살에 좋은 차들로는 사포닌성분이 함유가 된 홍삼즙이나 도라지즙은 우리 몸의 기관지 기능을 향상시켜서 기침과 가래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생강차는 생강에 함유가된 진저롤과 쇼가올성분은 우리 몸의 차가운 기운을 몸밖으로 배출시키기에 생강차를 섭취하게된다면 감기몸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