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과 사람 블로그입니다. 혹시나 여러분중에서 낮 시간대 즉 일반약국 문닫을 시간인 오후8시에서 9시가 지난 시간에 갑자기 아프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저도 어제 갑자기 밤11시가 되어서 잇몸이 부어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양치를 두번이나 하고, 잠을 청해보려고 30분정도 누워 있어봤어요. 하지만 치통은 사그라지지가 않아서 폰으로 대구 24시간약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24시간 약국을 검색하니 휴일지킴이약국-pharm114가 뜨더라구요. 하지만 거기서 검색을 해본 결과 너무 많은 결과물들과 24시간 약국이라는 검색어에 어울리지 않게 모든 약국을 다 모아 두었었죠. 밤8시에 닫는곳이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러다가, 연관검색어에 뜬 "심야약국"이 보이길래 이건 머지하고 "대구 심야약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네이버에서 지도로 검색된것은 대구 수성구 희망로 175 대구시약사회관이 검색되었습니다. 구주소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757-4번지입니다.
솔직히 편의점에 비상약을 판매한다고하지만, 그저 이름만 비상약일뿐 저는 효과를 볼 수가 없어서 맹신하지 않습니다. 몇번을 실험한 결과 전혀 듣지를 않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차가 있으면, 네비로 수성구 희망로 175를 검색하겟으나, 오토바이로 움직여야하는지라 네이버에서 눈이 뚫어져라 지도를 살펴보앗습니다.
하지만 첨에 출발을해서 네이버 지도에 자전거로 이동거리를 보는데 경대북문에서 13m 이동-경북대학교북문에서 좌회전-대학로를 따라 766m 이동-경북대학교 서문에서 시청별관(구.경북도청)방면으로 우회전-24m 이동-횡단보도를 이용해서 도로를 횡단-좌회전
-30m 이동-우회전-66m 이동-우회전-신천동로를 따라서 1km 이동-우회전-경사로를 이용하여 자전거도로 진입 후 63m- 이동-좌화전-4.2km 이동-우회전-자전거도로 이탈 후 희망로를 따라 983m 이동-횡단보도를 이용해 희망로를 횡단-희망로를 따라 106m 이동-좌회전-희망로를 따라 19m이동-심야약국이라고 길찾기가 나와 있었어요.
하지만 평소 다니던 길이 아니라서 NAVER 지도를 봐도 머가 먼지 모르겠더라구요.그래서,제가 선택한 길은 대구공고사거리에서 신천시장 방면으로 끝까지 가서 거기서 좌회전이 안되어서 횡단보도를 횡단해서 범어네거리 방면으로 이동후에 거기서 3호선 지하철을 따라서 어린이회관역까지 이동한 후 길을 찾지 못해서, 카네기로 우회전후 들안길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나 그 라인에도 없어서 다시 한 블럭 밑으로 가서 희망교 간판이 보이길래 희망교 반대편으로 꺽이느 바로 보였습니다.
원래는 신천시장이 끝나는길에서 계속 직진을해서 희망교 간판이 보이면 거기서 바로 좌회전하면 10m 앞에 보이는 것인데 빙빙 돌았어요. ㅜ.ㅜ
아차,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심야약국을 24시간약국이라고 블로그에 올려 놓으셧던데, 아닙니다. 심야약국이 아니라 야간약국이 맞습니다.
이유는 밤10시부터 다음날 새벽6시까지만 하기 때문입니다.심야약국도 맞고 야간약국도 맞지만,24시간 약국은 아니라는 말이죠. 단 8시간만 문을 여는 약국입니다.
가격은 심야약국인만큼 조금 비싸더라구요. 보통 소염진통제 2통해서 저희 동네에서는 3천원이면 되는데,거기는 6,500원을 하더라구요.
그래도 밤에 혹시나 어디가 아플때 병원도 문을 닫았고, 근처 약국도 문을 닫았는데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편의점 비상약은 듣지 않는 분들은 "대구 심야약국"을 찾으세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이 되며 약국 운영시간은 밤10시에서 다음날인 새벽 6시까지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