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에서 잃어버린 내 스마트폰 찾는 법

거하게 음주를하고나서 택시에서 스마트폰(휴대폰)을 두고 내렸다면? 또는 집에서 주부님들 같은 경우 조금전 통화를하다가 내 휴대폰을 어디다 뒀는지 궁금하신분들 계시지 않으신가요?

지금은 술을 끊어서 그렇지는 않지만 불과 얼마전만하더라도 술에 취해서 제 폰을 찾지 못해서 땀을 삐질삐질 흘린 기억이 아직도 눈앞에 아련합니다.

그럴때 무음으로 해놓앗던, 진동으로 해 놓았던 상관없이 최고의 벨소리로 울리게 해줍니다.

 

단 필요한 것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와 구글 .gmail.com으로 아이디를 하나 만드시는 것뿐입니다.

저 역시도 전날의 지나친 음주로 인해서 아침에 쓰라린 속을 부여잡고 겨우겨우 일어났는데 휴대폰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지갑이 보이지 않아서 식은땀을 흘린 경우가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럴때를 위해서 구글에서 이렇게 쉬운 방법을 만들어두었나 봅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하나의 단점이 있습니다. 애플폰은 이 휴대폰 기긱 위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오로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자신의 휴대폰을 찾으실수가 있습니다.

 

혹시 부모님의 휴대폰이 어디다 뒀는지 몰라서 허둥지둥 될때에 자녀들이 이 기능을 알고 있다면 부모님께서 좋아들하실듯 합니다.

휴대전화를 분실하셧나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주소로 들어가시게 되면 자신의 휴대폰이 꺼져 있지 않는 이상 어디에 잇는지, 그리고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놓아서 울리지 않으면 찾을 수 없을것이라는 걱정에서 해방을 시켜 드립니다.

해당 링크로 접속을하면 휴대전화 찾기 '휴대전화를 분실하셨나요? 위치 표시나 화면 잠그기 등 몇가지 간단한 단계를 시도하여 보안을 설정해 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하여 시작하기가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 아무곳에서나 '내 기기 찾기'나 '휴대전화 찾기'로 검색을 하신다거나 위의 링크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아쉬운것은 폴더폰이거나, 애플폰에서는 내 휴대폰 기기 찾기 서비스가 제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안타까울뿐입니다.

혹시나 내 주위에 데스크탑 PC가 없거나해서 지금 당장 휴대폰을 찾아야지만 일이 풀린다거나, 아님 지금 당장 휴대폰으로 당장 전화를해서 업무 관련 일을 보아야할 경우 당황하실 필요없습니다.

일단 밖으로 나가서 일단 얼굴에 철판을 좀 깔아야합니다.

그리고는 주위의 지나가는 사람에게 양해를 구한후 '제 휴대폰을 찾을려고 하니 잠시만 당신의 휴대전화를 사용해도 될까요? 라고 하고 빌려서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태블릿을 이용해서 찾으실 수가 있고 아니라면 가까운 PC방으로 가셔서도 찾으실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손에서 항상 스마트폰이 쥐어져 있어야지만 불안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버린지가 오래입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신분은 구글 계정을 일단은 만드셔야합니다.

내 스마트폰이 없다는 생각에 당황을하시게 된다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우선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힌후에 행동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많이 당황해서 가입은 커녕 무엇을해야할지 몰라서 발만굴렀던 기억이 납니다.

스마트폰 찾기와 벨소리 울리기

위에서도 말씀을 드렷다시피 휴대전화가 근처에 있을것으로 추정이 되거나 무음으로 해 놓으셨더라고하더라도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최대 볼륨의 벨소리로 울리게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기기 관리자를 사용하여서 휴대전화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의 기종과 함께 언제 마지막으로 동기화를 시켰는가까지 나타납니다.

벨소리 울리기나 찾기중에서 아무거나 클릭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최고의 크기의 소리로 벨로리가 울려퍼져 나가게 될 것입니다.

무음을 해두었건, 진동을 해두었던가 상관없이 말이죠. 아~ 그러나 혹시 휴대폰이 꺼진 상태라면 그것은 실종신고를 하셔야겟어요.

그리고 만약에 누군가가 내 휴대폰을 소지한 사람이 인위적으로 울리는 벨소리를 종료하게 된다면 컴퓨터의 아래화면에 인위적으로 누군가가 울리는 벨소리를 종료하게 된다면 중지가 되엇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만약에 외부에서 분실을 햇는데 저런 상태가 된다면 누군가가 내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 울린걸 알면서도 일방적으로 종료한 것이라고 판단하셔도 됩니다.

만약 누군가가 내 스마트폰(휴대폰)이 내 주위에서 울리지를 않고, 또 누군가가 인위적으로 꺼버렷다면 벨로리 울리기 옆에서 찾기르 클릭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구글 로그인 후 첫화면의 찾기 버튼을 누르게되면 지금 내 휴대전화의 위치가 구글 지도에 표시가 되게 됩니다.

자세하게 내 스마트폰(휴대폰)의 위치는 알수 없지만 대략 어디에서 지금 내 휴대폰을 가진 사람이 잇다거나 내 휴대폰이 저 근방에 잇을것이다라는걸 알수 있게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