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상담

강아지 산책시 보는 진상들 top3+추가

고민상담 레전드 썰 강아지 산책시 보는 진상들 top3+추가편입니다.

우리 개는 소형종이고 그 중에도 작은편임 나이가 잇어 힘도 없고 체력도 약함

또 애가 특이해서 같은 강아지를 싫어함.6개월즘에 가족여행 간다고 잠깐 언니 친구집에 부탁햇는데 마침 그 집 요크셔테리어가 출산 직후라 그 집 멍멍이들한테 알게 모르게 구박받앗나 봅니다.

 

그 이후로 고양이랑은 잘 지내도 개들은 싫어하고 좋아서 오는 것도 싫어합니다.그래서 산책할때 남들한테 민폐 안 끼치려고 일부러 똥배낭 목줄 다 챙기고 사람 드문 곳으로만 다니는데 그래도 나갈때마다 진상 한번씩은 꼭 만납니다.

1.제일 노답인 부류

개 목줄 안하고 다니는 견주들,아니 왜 목줄을 안하는지 모르겟습니다.

애들이 답답해하는거 나도 알아요.그래도 막 뛰다가 차도로 뛰어들거나 지나가는 자전거나 오토바이랑 사고나면 주인 부주의로 애들만 다치는 겁니다.

 

꼬옥~있는 부류인데 저 멀리서보고 막 이빨 드러내고 달려오는데 우리 개는 착하다고~안 문다고~친해지고 싶은거라고~

아놔 장난하나.진짜 솔직히 이러는 거 볼때마다 같이 짖어주고 싶은데 주변인들이 나를 개로 오해할까봐 꾹꾹 참아요.

또 애가 진짜 착하고 친화력 좋아서 올 수 있음.그런 애들도 많은 거 앎니다.

아니 그런데 사람도 누가 날 싫어하면 같이 싫어지는데 좋다고 왔는데 까칠하면 누가 좋겠어요.그러다 열 받아서 달려들면요?

 

아니 근데 사람도 누가 날 싫어하면 같이 싫어지는데 좋다고 왓는데 까칠하면 누가 좋겠어요.

그러다 열 받아서 달려들면요?한쪽은 묶여있고 한쪽은 풀렷는데 도망도 못갑니다.실제로 좋다고 왔다가 열받아서 덤빈 애들도 종종 있습니다.

나도 나를 다 못챙기고 컨트롤 못할때가 많은데 강아지라고 다르겠어요?우리 서로 통제 못할 상황은 만들지 맙시다.

사람끼리는 치면 잡혀가는거 알지만 얘네가 그걸 알겟냐고요?

2.똥봉투 안챙기는 사람 오지랖 넓은 사람

똥봉투 안챙기는건 말안해도 알겁니다.오지랖 넓은 사람들은 꼭 피해서 가는데도 일부러 개들끼리 붙이려고 옵니다.

아니 그 집 강아지는 사교성이 좋을 수 있고 또 내 개가 궁금할 수 있는거 앎니다.

그런데 미리 피해가는거 보면 답이 나오지 않나요?

왜 오는건가요??왜!!왜!!!!!세상에 사람이 얼마나 많고 또 개도 얼마나 많은데 우리 좀 피하는 눈치 보이면 같이 관심 좀 꺼줍시다.인생 잛은데 뭐하러 거기까지 신경을 씁니까?

애니멀테라피하는 중장년과 영유아 부모들

이 글을 쭉 봤으면 글쓴이와 쓰니개가 얼마나 사교성이 떨어지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아 이 콤비는 그냥 내비두면 되는구나하고 알겁니다.그런데 꼭 우리 강아지가 작아서 그런지 대뜸 덥썩 만지고 껴않는 사람들이 있어요.

내 강아지도 싫어하는게 보이구요.싫어하는데 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아니 내 개가 작고 귀여운거랑 애들한테 가서 만져보라하는 건 무슨 상관 관계인지 모르겠어요.물어보지도 않고 물론 우리 사촌동생들이 꼬맹이때부터 명절마다 괴롭혀도 으르릉 한 번 안하는 녀석이라 안무는거 주인인 나는 알지만 그쪽은 초면인데 어떻게 아세요?

무는지 안무는지?물면 어쩌려고?독심술 쓰세요?

애들은 아직 동물에 대한 배려를 몰라서 개입장에서는 불쾌한 행동을 할 수 있어요.그러다가 물리면 큰일 나는 겁니다.

개가 아무리 작고 귀엽게 생겨도 성견은 이빨 단단하고 기본적인 턱 힘 잇어요.애들이 아직 연약한 피부로는 크게 다칠 수가 잇습니다.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강아지는 보기만하는게 좋아요.

제가 대뜸 지나가다가 그 쪽 애보면서 어머 너무 귀엽다~하면서 대뜸 만지고 안으면 기분 좋겟어요?그것도 거칠게 그러면요??

우리 서로 기분 나쁜일은 하지 말아요.어려운거 아니잖아요.

추가파일 1

분명히 애 성격이 특이한건지 다른 개를 싫어해서 민폐 안 끼치려고 일부러 똥배낭 목줄 다하고 사람 없는데 골라 다닌다고 본문에 썻는데 따른 얘기하시는분 많네요..ㅋㅋ

네 우리 강아지 사회성 떨어져요.재가 잘못 키운건 어쩔 수 없죠.그런데 어릴적에 다대일로 구박받은건 사람으로 치면 트라우마인데 고치려고 애 괴롭히고 싶지가 않아요.

그리고 그쪽 동네는 모르겟는데 저희 동네는 강아지 다양하게 많이 보이는 편인데 대형견이든 소형견이든 목 줄 안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동네 바이 동네인가 본데 목줄은 다들 꼭 햇으면 합니다.

추가파일 2

1에서 특히 대형견!! 이 부분이 대형견이 목줄을 안하고 다닌다는 얘기 같다는걸 댓글 달아 주셔서 알았습니다.ㅜㅜ

다시보니 제가 보기에도 그런 것 같네요.마음 상한 대형견 견주님들 죄송합니다.다들 이쁜 내 새끼들인데...

저희 앞집개가 진돗개인데 지난번에 외출하려고 문 열엇다가 앞집 문 열려잇는 통에 저희 집으로 들어오려는거 아버지가 막았다가 물리실 뻔한적 있고..산책 나갔다가 잉글랜드 쉽독 한마리가 동네 사는데 그 녀석 아직 어릴때 목줄 안했다가 저희 강아지 엉덩이 물렸엇거든요ㅜㅜ

여태 직접적으로 공격 받거나 아찔햇던 순간이 우연치 않게 대형견들이 있던터라 저도 모르게 편견이 드러났나봅니다.죄송합니다.

그리고 개를 개답게 키우라하시는데 개다운게 뭔가요?사람마다 다 다르지 않을까요?

또 꼭 개는 개처럼 키워야하나요?각자 민폐 안끼치는 선에서 알아서 키우면 되죠!

그리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내가 당했을때 싫을만한 일은 남한테도 하지 말자는 겁니다.뭘 해 달라고 하는게 아니라 안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견주님들 멍이들의 건강과 안녕을 빌어봅니다.애 나이드니까 다 필요없고 건강한게 최고더라구요~

출처:네이트판

베스트 댓글(베플)

A:가끔 애기들이나 애기들 잇는 부모가 강아지 물어요?라고 물어보는데 무조건 문다고 얘기합니다.세상에 안무는 강아지가 있다고 생각하는게 말이 안되죠ㅎ

B:개 산책할 때 보면 목줄 안한 대형견은 찾아보기 힘들었어요.목줄 안하는 개들은 대부분 소형견이 많았고 목줄을 안하지 똥을 어디다 싸고 오는지 견주도 몰라 똥도 안치우고...그리고 사실 개들끼리 냄새 맡는게 인사인데 중대형견이 조심히 다가와서 냄새만 맡아도 견주나 강아지나 기겁을하며 공격하려는 것도 소형견이 더 많았습니다.본인 강아지가 사회화 안된 강아지란 이유만으로 정상적으로 개 좋아하고 인사하려는 사회화 된 강아지들이 이상한 취급을 받고 피해야하는게 가끔 불편할때가 있네요.

C:솔직히 목줄안하는건 대형견보다 소형견이 많아요.대형견 견주들 대부분이 대형견 사고터짐 머리 아픈거 알아서 목줄해요.오히려 소형견 견주들은 10명 중 2명 정도만 목줄 채워서 나도던데요.대형견이든 소형견이든 목줄 필수고요.진심 배설물은 견주들이 알아서 치우길 바래요.길가다 개똥 밟음 정말 짜증나요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