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과 사람사이

게으른 사람의 특징

안녕하세요:) 사람과 사람 블로그입니다. 우리는 끝없는 노력을 통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노력 조차도 하지 않고, 빈둥거리면서 인생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보게됩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것은 쉬어가면서 느기레 가는것과 나태함으로 길들여져서 게으른것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게으른 사람의 특징

PLAN A:일을 끝까지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자리에 멈춰선채이거나 우두커니 앉아서 빈둥거리면서 머리로만 깨우치는 형태를 가지게 되는데 이는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오지 못합니다. 

주위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 되는것과,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게으른 사람드른 일을 끝까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력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게으른 사람들은 조금만 어렵다거나 골치가 아프게되면 좌절감으로 이어짐과 동시에 포기해 버리고 손에 잡기 쉬운 결과와 피상적인 지식을 습득하는것으로 만족합니다.

PLAN B:한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합니다.

게으른 사람들은 대개는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단정 지어버리면서 입밖으로는 할 수 없다고 내뱉습니다. 실제로 노력한다면 할 수 없는 일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잇으면서도 말입니다. 

그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란것은 불가능한 일인 것입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나태함을변명하기 위해서 그렇게 생각하는 척하는 것입니다. 

이들에게는 한가지의 일에 한 시간 이상을 집중하는 것도 고역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무엇이든지 처음 본 그대로 받아들이는 한편, 결단코 다른 관점에서는 바라보지도 않을뿐더러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통찰력이나 집중력을 겸비한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금방 무지함이 탄로나게 되고,태만함이 드러나서 횡설수설하는 등 도통 종잡을 수 없는 답변만을 늘어놓게 되는 것입니다.

PLAN C:고통을 감내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이미 나태해질대로 나태해진 마음가짐과 부주의함을 가지고 무능력한 사람과 마찬가지로 지성한 사람들의 적입니다. 

배우지 않은 사람과 배우지 못한 사람의 차니는 무엇일까요? 배우지 않은 사람은 비난을 받아야할 것이고, 배우지 못한 사람은 동정을 받아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러나 세상을 보면 배울 능력은 충분하면서도 게으르고 무관심하며, 호기심이 부족해서 정보를 습득하는데에 필요한 최소한의 시간과 고통마서도 인내한다거나 감내하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나태함은 우리들의삶을 비참하게 만들면서 정체시기기 마련입니다. 

PLAN D: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룹니다.

노력만한다고하면 충분히 이성적이면서 합리적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 나태함과 게으름으로 인해서 갖은 실수를 저지르고는 좌절하기 마련입니다. 

오늘 할일은 오늘에 끝내야합니다. 그러나 두가지 이상의 일을 한꺼번에 하려고 달려들어서도 안됩니다. 목표를 가지고 끈기있게 밀어붙이면서 장애물에 막혀서 실망하고 좌절하기보다는그것을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로 삼아야 합니다. 

삶의 1분 1초도 헛되이 보내지말고 활용해서 가치있는 일에 투자해야합니다. 

PLAN E:소중한 시간을 헛되게 보냅니다

사람에게는 나태함이 조금도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나만이 아닌 다른 많은 사람들도 충분한 시간을 두고도 어느것을 먼저 해야할까를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헛된 시간을 보내게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데 필요한 집중력과 무력감에서 빠져나올만한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나태함에 빠지지 않기위해서는 갖은 노력과 굳은 결심을 필요로 합니다. 나태함은 마치 느리게 흐르는 강물과 같은것으로 자신을 갉아먹고 맙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