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사람과 사람 블로그입니다.
정부는 현재 국민들의 일부를 대상으로 4차 지원금까지 지급을 한 상태인데,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서 5차 재난지원금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특히나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에서 코로나 손실보상과 전국민 재난지원큼 패키지를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더욱 더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것이 사실인데요.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패키지인 5차 지원금은 정부의 영업제한 조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손실보상을 하고,그외에 사각지대에 잇는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통해서 보완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기존 1차 재난지원금 이외에 여러 차례나 재난지원금과 달리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앞서 한 차레 손실보상과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함께 지급하고자 하는 선별,보편 패키지를 검토한바 잇으니 기획재정부의 반대로 실패한 적이 잇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금 실시간 이슈로 떠오르고 있지만,아직은 실재로 이 재난지원금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될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보앙 할 것 같아요.
5차 재난지원금 그 대상은...누구?
아직까지 각종 포탈사이트와 신문에서는 5차지원금에 대한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아직은 자세하게 구체화가 된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여론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닐까라는 여론이 우세한 편입니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은 전국민을 상대로 지급할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가 있어 이같은 여론이 형성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내용을 보실수가 잇습니다.
민석 청와대 대변인 역시나 이낙연 대표와 김내년 원내대표가 경기 진작용 지원금을 거론하자 대통령은 온 국민이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를 진작하자는 취지에서 지원금을 강조한 것이라고 덧붙엿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지급시기는 언제?
이미 수차례 지급되었던 지원금들을 보면 대부분 2개월에서 3개월간의 간격을 두고서 지급이 된 바가 있는데요.
이 루틴으로 보아서 5차 재난지원금도 지급이 시작된다고하면 8월에서 9월로 예상이 되고 잇습니다.
그러나 기존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코로나 안정화가 되어야하는 전제 조건이 붙어 잇어서 지속적으로 지켜보아야만 할것 같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6월 29일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전국민 지급을 의견으로 내놓았고,기획재정부에서는 소득 하위 70%를 주장한 가운데 의견차를 좁혀서 소득하위 80%로 혐의점을 찾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겟지만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월 소득 금액이 365만 5,562원을 넘기지 않으면 수급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2인가구의 경우 617만 6,148원,3인가구는 796만 7,900원,4인가구는 975만 2,580원,5인가우는 1,151만 4,746원,6인가구의 경우 1,324만 7,206원의 월 소득 금액을 넘기지 않으면 수급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