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통정보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누가 해당되나?

다양한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사람과 사람 블로그입니다.

정부는 현재 국민들의 일부를 대상으로 4차 지원금까지 지급을 한 상태인데,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서 5차 재난지원금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특히나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에서 코로나 손실보상과 전국민 재난지원큼 패키지를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더욱 더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것이 사실인데요.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패키지인 5차 지원금은 정부의 영업제한 조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손실보상을 하고,그외에 사각지대에 잇는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통해서 보완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기존 1차 재난지원금 이외에 여러 차례나 재난지원금과 달리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앞서 한 차레 손실보상과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함께 지급하고자 하는 선별,보편 패키지를 검토한바 잇으니 기획재정부의 반대로 실패한 적이 잇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금 실시간 이슈로 떠오르고 있지만,아직은 실재로 이 재난지원금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될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보앙 할 것 같아요.

5차 재난지원금 그 대상은...누구?

아직까지 각종 포탈사이트와 신문에서는 5차지원금에 대한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아직은 자세하게 구체화가 된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여론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닐까라는 여론이 우세한 편입니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은 전국민을 상대로 지급할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가 있어 이같은 여론이 형성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文 코로나 진정되면 전국민 위로금 5차 지원금 꺼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내용을 보실수가 잇습니다.

민석 청와대 대변인 역시나 이낙연 대표와 김내년 원내대표가 경기 진작용 지원금을 거론하자 대통령은 온 국민이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를 진작하자는 취지에서 지원금을 강조한 것이라고 덧붙엿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지급시기는 언제?

이미 수차례 지급되었던 지원금들을 보면 대부분 2개월에서 3개월간의 간격을 두고서 지급이 된 바가 있는데요.

이 루틴으로 보아서 5차 재난지원금도 지급이 시작된다고하면 8월에서 9월로 예상이 되고 잇습니다.

 

그러나 기존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코로나 안정화가 되어야하는 전제 조건이 붙어 잇어서 지속적으로 지켜보아야만 할것 같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6월 29일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전국민 지급을 의견으로 내놓았고,기획재정부에서는 소득 하위 70%를 주장한 가운데 의견차를 좁혀서 소득하위 80%로 혐의점을 찾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겟지만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월 소득 금액이 365만 5,562원을 넘기지 않으면 수급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2인가구의 경우 617만 6,148원,3인가구는 796만 7,900원,4인가구는 975만 2,580원,5인가우는 1,151만 4,746원,6인가구의 경우 1,324만 7,206원의 월 소득 금액을 넘기지 않으면 수급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