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만하더라도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 까다롭지 않았습니다. 대충 방문자수가 주어지고, 구독시간만 대충 있으면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이 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인가 청천벽락 같은 소식이 우리에게 접해지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을 변경한다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새로이 유튜브를 해볼까하는 분들에겐 충격적이엇습니다.
저 또한 유튜브를 해볼까 말까하던중에 포기하게 된 사건이었죠.여기서 대충이란것은 자신이 올린 동영상 토탈 조회수가 1만회가 넘으면 승인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웬걸요. 이제는 애드센스에서는 그만큼 시간과 공을 들여야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지게끔 바꾸어 놓았습니다.
유튜브의 장점
블로그에서 텍스트로 전하는 정보의 장점이라면 의식적으로 내가 능동적인 상상을 통해서 사고력과 창의성을 발전시키는데에 있으며, 유튜브의 장점은 빠르면서 직관적인 정보를 습득해 갈수 잇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인들은 복잡하고 어려운것보다는 쉽게 영상을 통해서 설명하고 영상을 통해서 재미도 가해질 수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점점 유튜브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들을 통해서 고수익인 월 몇천만원 이상의 블로그분들도 있을줄 압니다.
물론 동영상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텍스트를 통해서 전달되는 정보다 더 이익일때도 있기 때문이죠. 얘기가 잠시 옆으로 새어버렸네요. 죄송합니다. 동영상을 찍거나 만들어서 음악을 덛 입히고편집할려면 10분 분량의 동영상을 만드는데도 저 같으면 최소한 2시간이 걸리는 실정입니다.
그만큼의 노력이 들어가야지만 양질의 동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서 1인 기업이라는 1인 크리에이티브 시대를 맞아서 크리에이브들이 수십억 내지는 연간 7억을 버는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절차
PLAN A:유튜브 사이트의 왼족에 내 채널을 클릭하고, 채널을 개설한뒤에 새로 만들거나 보유하고 잇던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PLAN B:왼쪽의 메뉴에서 채널을 선택하고 상태 및 기능의 항목을 클릭하고 오른쪽의 설정 항목의 박스들 중에서 수익 창출 박스에 있는 사용버튼을 클릭합니다.
PNAN C:수익은 어떻게 지급이 되나요?라는 곳에 있는 애드센스 계정이라는 링크를 클릭해서 애드센스로 접속합니다.
PLAN D:광고승인을 신청할 주소를 입력하고 그외 필요 사항들을 입력하고는 신청서 제출을 클릭합니다.
PLAN E:구글 애드센스에서 유튜브 광고 1차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고는 좌측의 메뉴중에서 설정을 클릭한 후에 내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이트 관리 화면이 보여지는데 우측에 잇는 + 아이콘을 클릭해서 새사이트 추가 주소인 URL을 입력하라는 곳에다가 유튜브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LAN F:입력을 다하시고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면 유튜브를 이용해서 구들 애드센스의 2차 승인이 마무리가 되게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이렇게 정책을 강화한 이유
PLAN A:채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는 유튜버가 있기 때문입니다.
PLAN B:타인이 제작한 동영상르 다운로드 받아서 대충 편집해서 업로드하는 유튜버가 있기 때문입니다.
PLAN C:부적절한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로부터 원작자를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명목에서 정책을 강화한 것이라지만, 실상은 어찌보면 광고비로 지급이 되는 돈을 조금이라도 아낄려고 그러는 것은 아닐까라는 우스운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바뀐 애드센스 승인 기준
기존 자신의 동영상 수에 상관없이 1개든 100개든간에 토탈해서 조회수 10,000회면 애드센스 승인이 날만큼 쉬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애드센스에서 밝힌 변경 기준은 아주 어렵게 되었습니다.
구독자수 1,000명 플로스로 지난 1년간의 자신의 동영상 시청시간이 4,000시간 이 둘을 모두 충족시켜야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지게 된 것입니다.
하다못해 애드센스 유튜브에 대한 정책이 바뀌기 하루전이나 일주일전에 신청을해서 조회수 10,000회를 충족시켜서 심사중인 사람은 모두 그 검토가 취소가 되는 사태가 발생을 한 것이죠.
이는 비단 심사중인 사람들에게만 해당이 되는것이 아니라 기존에 유튜브로 애드센스의 심사를 통과한 사람들에게도 해당되는 것이었습니다. 재검토를 받게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