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손쉽게 집에서 도토리묵 만드는 황금레시피(천기누설 요리연구가 윤정인 방송레시피 39탄)

각종 생활정보와 요리레시피를 공개하는 사람과 사람 블로그입니다.천기누설에서 방송한적이 잇는 맛과 영양을 갖춘 초간단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는 요리에 재능이 없어...라고하시는 분들과 만약 요리를 할 일이 생겼는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시는분들은 따라해보시면 왠만한 맛을 내는 방송에서 소개한 요리레시피들을 공유합니다.

가성비 최고 잘못먹으면말짱 두루묵? 음식,약으로 똑똑하게 먹는법 편에서 요리연구가 윤정인씨의 맛과 영양을 갖춘초간단 도토리묵 만들기 황금 레시피편입니다.

우리가 시장에서 사서 먹는 도토리묵을 집에서 간편하게만드는 방법이 있다는것 아시는가요?

 

손쉽게 집에서 도토리묵 만드는 황금레시피

1.도토리 가루 70g에다가소금2분의 1작은 술을 넣고서 물의양을 도토리가루의 10배가 되는 비율로 넣어줍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물을 넣을 때는 천천히 부어가면서 저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유는 이렇게해야지만가루가 뭉치지를 않고서 물에 곱게 녹아들기 때문이라 합니다.

2.물어 풀어진 도토리 가루를 전기 밥솥에다가 넣고서 죽 만들기 기능을 선택하시면 되겟습니다.

 

1시간 조리후에 취사가 완료가 되면,특별한 것을 넣는데 그것은 바로 치아씨입니다.

치아씨는 도토리묵과 함께 섭취할 때에는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들기름을 1큰술을 넣어서 윤기와 풍미를 살려줍니다.함께 치아씨두요..

골고루 잘 섞어준 도토리묵은 잘 굳히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용기에 골고루 기름칠을 골고루해야지만 나중에 도토리묵을 떼기가 쉽다고합니다.

 

치아씨를 넣은 도토리묵을 용기에 붓고서 도토리가 굳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이때 빨리 굳힌다고 냉장고에 넣으면 빨리 굳기는하는데 수분이 생긴다고합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넣지 마시고 상온에서 4시간에서 5시간 가량을 두면 묵이 식으면서 굳는다고 합니다.

이렇게하면 5시간 뒤에 치아씨를 넣어서 만든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초간단 도토리묵이 완성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