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과 사람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TV조선 만물상에서 방송한적이 있는 전통 음식 연구가 박효순 요리레시피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나는 요리에 재능이 없어...라고하시는 분들과 만약 요리를 할 일이 생겼는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시는분들은 따라해보시면 왠만한 맛을 내는 방송에서 소개한 요리레시피들을 공유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가성비 최고 전통 음식 연구가인 박효순 모듬전 황금레시피편입니다.박효순 전통 음식 연구가의 노하우가 담긴 명품 동그랑땡 만드는 방법 한번 같이 알아볼까요?
기본 4가지에서 5가지의 맛깔스러운 모둠전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을 부치는 시간이 반으로 줄어드는 모듬전의 비법 공개! 명절 고민 해결하는 신의 한 수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듬전 만들기
다진 야채인 채소 없이도 다진 돼지고기만을 사용하여서 동그랑땡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반나절이면 초 간단하게 끝나버리는 동그랑땡의 비법은 바로 새우젓과 녹차가루라고 합니다.
1.다진 돼지고기의 핏물을 빼고서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뺀 물기도 다시 빼자,사용하기 전 한번 더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 주세요.
물기를 완벽하게 빼기 위해서 키친타월에 올려서 살살 눌러주게 되면 물기가 나오며,핏물이 없어야지만 나중에 구웟을 경우에 까만 그으름이 생기지 않게 됩니다.
새우젓의 국물이 없게끔 꾹 짜줍니다.
동그랑땡의 돼지고기와 새우젓의 비율은 돼지고기 500g에 새우젓 1큰술입니다.
2.새우전 건더기 1큰술을 잘게 다지고서 돼지고기와 함께 썩어 줍니다.
3.녹차 가루 1작은술을 넣어줍니다.많이 넣게 되면 맛이 쓰기 때문에 반드시 용량을 지키셔야 합니다.
혹 녹차 가루가 없을 경우에는 볶은 밀가루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마늘이나 마늘가루를 1작은술 넣어줍니다.
5.참기름 1큰술과 후추는 살짝이만 넣고,깨 1작은술을 넣고서 버무립니다.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해서 동그랗게 빚어줍니다.
6.동그랑땡 반죽을 밀가루에서 굴려서 달걀 물에 묻혀줍니다.
이제 익힐 차례인데 약불로 익혀야지만 속까지 완벽하게 익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급한 마음에 눌러서 빨리 익힌다거나 센불로 익히게 되면 가운데 부분은 익지를 낳고 겉에 계란만 타버리게 되니 주의하세요.
중간에 기름이 모자를 경우를 대비하여서 미리 불판 위에다가 기름통을 올려둡니다.이때에 열 전도가 잘 되게하기 위해서 스테인레스 그릇에 담아주면 되겠습니다.
기름이 아직 열이 가해지지 않은 찬 기름에 바로 전을 넣게 되면 기름을 흡수하여서 느끼해질 뿐더라,온도가 낮아지면서 전의 맛이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같은 온도의 기름을 추가해주는 것이 전의 맛을 보다 업그레이드 시키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동그랑땡을 만든 후에 같은 방법으로 깻잎전,호박전,고추전도 만들수가 잇습니다.
깻잎과 호박,고추에도 반죽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고서 밀가루에 굴리고서 계란물을 입혀준 후 약불에서 구워주면 되겟습니다.
이렇게하면 돼지고기와 새우전 반죽하나로 여러가지 전을 손쉽게 뚝딱 만들어 드실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