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과 사람 블로그에서 알려드리는 생활정보 살림정보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것은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방청소를 6개월에 한번씩하는지라 몸이 근지러울 때가 좀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알아볼겸해서 포스팅을 합니다.데헷
집먼지진드기 퇴치하기
계피를 구입해서 물과 계피를 8대 2의비율로 섞어서 분무기에 담아서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할많한곳에 뿌려주게 되면 계피에서 나오는 매운향이 증발하면서 진드기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먼저는 집과 방을 자주 환기시켜 주어야합니다.
하루에 한번 30분정도의 환기만으로도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겨울철에도 춥다고 창문을 닫아두지 마시구 출근전에 열어두고 가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또 카페트도 1주에서 2주 정도의 틈을 두고서 세탁을 하는것도 좋겠으나 카페트는 쉽지가 않습니다.
이때에 밖에서 충분이 탈탈 털어준후에 물과 계피를 8대 2의 비율로 섞은 분무기로 카페트에 뿌려주신후에 햇볕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또 하나는 침대와 매트리스 커버를 들수 있습니다.
우리가 잠을 잘때나 혹은 침대에 누워서 자주 티비를 시정하거나 스마트폰을 만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우리의 몸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많은 침대에도 의외로 집먼지진드기가 많다는 사실 알고들 계셨나요?
청소기로 해도 되지만 없을 경우에는 점성이 뛰어난 고무장갑을 찾아서 꼼꼼하게 닦아주면 먼지가 장갑에 붙어서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침대에사용하는 매트리스의 커버 경우에는 최소 1주에서 2주의 간격을 두고서 한번씩 세탁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 청소도구가 닿지 않는 곳즉 손이나 청소도구가들어갈 수가 없는 곳에는 옷걸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다가 타져서 버릴려는 스타킹을 옷걸이에 씌워서 구석구석에 슉슉 넣어주게 되면 스타킹에 먼지가 붙어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