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통정보

쌀벌레가 좋아하는 환경과 쌀벌레 없애는 팁

안녕하세요:) 사람과 사람 블로그에서 알려드리는 생활정보 살림정보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것은 쌀벌레가 좋아하는 환경과 쌀벌레 없애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쌀벌레가 좋아하는 환경

먼저로 쌀벌레가 좋아하는 온도가 있습니다.

25℃이상의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게 되면서 높아지는 온도가 쌀벌레가 좋아하는 환경중 하나입니다.

될 수 있으면 햇빛이 없고 그늘진곳에서 보관을 하시되 쌀에도 유통기한이라는 것이 있어서 요즘 같이 혼족이 많은 시대에 10kg이하로 하나씩 사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봄과 가을에는 유통기한이 30일 정도,여름에는 20일,겨울에는 최장 60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이것이 쌀의 유통기한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 쌀벌레가 좋아하는 환경이 바로 습도입니다.

특히나 여름이면 우리나라를 찾아오게 되는 장마,이 장마가 끝이나고나면 쌀벌레들은 습한 곳을 찾는 습성이 있고,또 이때에 알을 낳고 번식을 하는 경우입니다.

세번째는 잘못된 도정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벼를 수확해서 도정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에 같은 지역의 쌀이라고 하더라도 도정과정에 의해서 알이나 벌레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쌀을 보관을 잘못하거나 쌀 자체에서 벌레나 알이 많이 남아 있다면 쌀벌레가 생기는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쌀 주위에 냄새를 차단해 주는것입니다.

쌀이 숨을 쉬면서 주변의 냄새를 함께 흡수한다고 합니다.

이럴때에 주위에 기름,세제,김치 등 강한 냄새를 가진 것들이 존재하게 된다면 쌀이 숨을 쉬면서 주변의 냄새를 머금어서 쌀이 맛이 없어지게 되는것입니다.

쌀벌레 없게 보관하는 방법

그 처음으로는 마늘을 들수가 있습니다.우리 몸에 좋은 마늘의 매운 성분이 쌀벌레가 서식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마늘을 망에 넣은 후에 묶어서 쌀을 보관하는 통에 쌀과 함께 마늘을 넣어두면 쌀벌레가 자라나는 환경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쌀벌레를 없게할려면 계피를 망에 넣어서 묶은후에 쌀통에다가 함께 넣어둔다면 쌀벌레가 자라나는 환경을 막고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숯입니다.숯을 쌀통에 쌀과 함께 보면하시면 되겠습니다.

네번째로는 말린 빨간고추입니다.

빨간고추를 쌀통에다가 푹푹 꽂아 두신다면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으로 인해서 쌀벌레가 서식하는 환경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은행잎입니다.

은행잎을 주어서 깨끗하게 씻어서 말려서 망에 넣어서 묶은 후에 쌀통에 넣어두게 된다면 쌀벌레가 자라나는 환경을 막고 없앨 수가 있습니다.

쌀을 샀는데 만약에 쌀 포장용기가 종이라고하면 보관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쌀을 최대한 빨리 먹어서 없앨 수 있다면 그렇게하시면 되고,싸놓고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그래돌 보관한다면 습기가 흡수되면서 곰팡이가 생기는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쌀 보관방법

첫번째는 패트병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쌀을 일일이 나누어서 물기를 말린 패트병에다가 넣어두시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게 됩니다.

두번째는 비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큰 용기에 쌀을 담기전에 비닐에 쌀을 넣고서 공기를 빼 준후에 묶어서 큰 용기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는 지퍼팩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집에 김치냉장고가 있다는 전제가 붙게 됩니다.

깔때기를 이용해서 지퍼팩에 담고서 김치냉장고에 쌀을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