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10분만에 뚝딱 만드는 든든한 고기 밥상 황금레시피(만물상 김선영 방송레시피 2탄)

안녕하세요:) 각종 생활에 필요한 살림정보를 알려드리는 사람과 사람입니다.

전국적으로 눈이 갑자기 내리고 따뜻했던 기온이 다시금 내려가고 있네요.다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전에 만물상에서 알려준 김선영의 10분만에 뚝딱 만드는 든든한 고기 밥상 레시피입니다.

나는 요리에 재능이 없어...라고하시는 분들과 만약 요리를 할 일이 생겼는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시는분들은 따라해보시면 왠만한 맛을 내는 방송에서 소개한 요리레시피들을 공유합니다.

콩나물 돼지불고리 재료

콩나물 돼지불고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두 5개

10분만에 뚝딱 만드는 든든한 고기 밥상 황금레시피

콩나물 300g

소금 3분의 1큰술

대패삼겹살 600g

홍고추,청고추,약간의 대파가 필요합니다.

 

먼저 콩나물을 씻어준후에 체에서 밭친후에 물기를 제거합니다.

자두 2개를 깨끗이 빡빡 씻어서 손으로 주물러 씨를 빼내고 채에 밭쳐 두었던 콩나물 300g에다가 자두를 2개 으깨어서 3분간 재워둡니다.

10분만에 뚝딱 만드는 든든한 고기 밥상 황금레시피

3분후에 자두를 재운 콩나물에다가 소금 3분의 1큰술을 뿌려주는데요.이유는 바로 소금의 짠 맛이 자두의 단맛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남아 있는 자두 3개를 씨를 뺀채로 으깨어서 3등분한 대패삼겹살을 재워줍니다.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 8큰술

고추장 8큰술

간장 4큰술

참기름 2큰술

맛술 3큰술

10분만에 뚝딱 만드는 든든한 고기 밥상 황금레시피

물엿 4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 1큰술,후추

위의 재료들을 다 놓고서 골고루 섞어주시면 양념장 만들기는 끝입니다.

 

대패삼겹살과 양념장 버무리기vs완성

만들어진 양념장에다 대패삼겹살을 넣고는 섞어주세요.이때에는 재우는게 아니라 붓으로 고기에 양넘을 발라주는게 포인트입니다.

고기를 후라이팬에서 익히다가 고기가 60%정도 익었을때를 기다렸다가 콩나물을 넣어서 함께 볶아주면 됩니다.

콩나물도 어느 정도 익어가면 양파와 대파와 고추를 넣고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