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누구나 계정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한번쯤 알아보고자 합니다.
Instagram은 자신의소중한 순간을 기억하고 여러 사람과 공유를하고자 사진이나 동영상으로촬영하여서 공유를 할 수 있는 SNS의 일종입니다.
세계 각지의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SNS로 자신과 친분이 있는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여서 그 사람의 소식과 근황을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어느 특정인에게는 보이기 싫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인들만이 아닌 유명인들도 인스타그램을 통하여서 자신의 근황을 전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컴퓨터인 피씨나 스마트폰의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어플을 통하여서도 쉽게 내가 좋아하는 유명인이나,옛 여친이나,옛 남친,아님 지금 교제중인 사람등 마음만 먹으면 그 사람이 어찌 생활을하는가를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허나 헤어진 전남친이나,헤어진 전여친의 인스타그램을 피드해서 들어갔지만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접해보신적이 있을것입니다.
물론 그 사람의 이름으로 검색을 했는데 계정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그 SNS 소유자가 비활성화 내지는 인스타그램을 탈퇴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다른 한면으로는 '난 너에게는 내 일상과 생각을 공유하고 싶지 않아'라면서 차단을해서 그 사람의 이름이나 아이디를 검색햇을때 조회되지 않는 경우가 잇습니다.
혹 누군가의 일상생활이 궁그미하여서 검색했지만 조회되지 않으면서,그 사람의 sns에 들어가더라도 그 사람의 팔로워 수나,팔로잉 수도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주 가끔은 오류로 인해서 게시물 수가 표시가 되기도 하는데,여전히 게시물이 없다고 나온다면 그 사람이 나를 차단한것이 맞다고 보면 되는 것입니다.
예전에 자신이 올렸던 게시물에 '좋아요'나 댓글을 달았던 기억이 있어서 확인해보고 싶을때도 있지만,해당 소유자가 날 차단했다고한다면 '좋아요'와 댓글도 삭제가 되어서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그 사람의 인스타글매에 차단을 당하면 볼 수가 없는데,그래도 구지 보고 싶다면 우회해서 로그아웃을 한 상태로 들어가 URL링크를 통해서 접근을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피드를 확인하는건 가능해집니다.
상대방이 날 차단한것인지 아닌지를 알고 싶을때 로그아웃을 한 상태로 들어가서 봤는데도 게시물이 보이지를 않는다면 그 소유자가 아이디 변경이나 인스타그램 비활성화,아니면 탈퇴를 한것입니다.
하지만 로그아웃한 상태에서 들어가서 보았는데 피드와 게시물이 보인다고하면 그 사람이 날 차단한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내 일상을 공유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으시다면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인스타그램에 피씨와 모바일로 접속한 후 그 사람의 이름을 검색하여서 들어가서 ...(점 세개)를 클릭하여서 그 사람을 차단하게되면 그 사람은 나의 인스타그램에서 아무것도 볼수가 없을 것입니다.
혹시 들어오게 되더라도 말이죠!